유튜브에서 쇼츠(shorts) 영상은 기본적으로 광고가 달리지 않기 때문에 광고 수입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대신 shorts 펀드에서 조회수에 대한 보상을 shorts 영상을 공유한 사람에게 해줬는데요. 짧은 영상이기 때문에 100만 조회수를 넘는 영상이라고 해도 수익은 생각보다 크지 않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shorts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수익창출을 할 수 있도록 바뀐다고 하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튜브 shorts 수익창출 조건
3개월동안 구독자 1000명 + 1000만 조회수를 달성하면 수익창출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처...천만 조회수????
실제로 영상을 올려보신 분들이라면 천만 조회수라는게 얼마나 말이 안되는 수치인지 아실텐데요.
하지만 shorts 영상의 경우 알고리즘을 한번 타면 100만 조회수는 너무나도 쉽게 오르기 때문에 shorts 영상을 꾸준히 올린다면 불가능한 수치는 아니라는 의견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shorts 영상이 하루에 300억뷰가 넘는다고하니 짧은 동영상이기 때문에 회전율이 장난이 아닌 것 같네요.
shorts가 아닌 긴 영상의 경우 수익창출 조건이 구독자 1000명에 시청시간 4000시간이라는 극악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는 사람은 달성하기 어려운 조건인데요.
유튜브에 도전하시는 분들이라면 shorts 영상으로 수익창출 조건을 달성하는 목표를 갖고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2. shorts 영상으로 부업하는 방법
유튜브 shorts , 인스타그램 릴의 영상은 틱톡의 영상들이 중복되서 올라오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현재 틱톡 영상을 퍼와서 shorts에 올리고 구독자와 조회수가 많아지면 고정댓글을 활용해서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곳으로 외부유입을 하는 트래픽을 유발하는 용도로 많이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커미션 수입을 받거나, 뉴스픽과 같이 클릭을 통해 수익을 발생되는 플래폼으로 유입을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페이지와 그룹에서 트래픽을 끌어오는 방식이 유튜브 shorts로 옮겨간 모습인데요.
shorts의 수익창출이 내년 2023년에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면, 지금까지 틱톡 영상을 퍼와서 올리던 shorts만 전문으로 올리던 계정들을 어떻게 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댓글